ⓒ여주시
ⓒ여주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여주시는 황학산수목원 내 명상숲 및 산림치유공간 조성을 위해 확보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에 대한 효율적인 예산집행 및 사업 구상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유광국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여주시 산림공원과장, 지역 산림 및 조경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2021년 교부된 특별조정교부금의 효율적 예산집행과 사업 구상을 위한 자문회의와 현장답사를 병행 실시했다.

현장 답사에서는 참나무류에 대한 밀도를 조정하는 숲가꾸기 사업과 자작나무, 목백합, 편백나무, 은행나무 등 기존 우량 수목을 일부 존치하는 친환경적 수종갱신으로 특색 있는 숲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목재데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숲속에서 힐링하며 명상하는 산림치유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기본계획 구상을 논의했다.

장홍기 산림공원과장은 “황학산 수목원내 명상숲·휴게쉼터 등 내실 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들에게 편안한 산림휴양공간과 야외학습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방재정법과 경기도 조정교부금 배분조례에 의거 경기도민의 수혜도와 지역개발사업을 위해 교부되는 특별교부금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