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구리시는 오는 10월 구리장자호수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추진단’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추진단은 홍보서포터즈팀, 행사지원팀, 정원소품팀, 시민정원팀, 정원해설팀 등 총 5개 분야 200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추진단은 모집 후 정원교육을 통해 지원 분야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고, 정원 조성과 소품 제작, 박람회장 정원해설, 행사장 자원봉사, 홍보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정원 분야에 관심 있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월)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구리시 공원녹지과(031-550-2908)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정원문화박람회는 시민추진단을 운영하고 시민참여 정원 조성을 추진하는 등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박람회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박람회 주제가 '정으로 물드는 뜰'인 만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정원문화박람회장을 찾아와 여유롭고 따뜻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