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위한 국립공원 역할 모색…국립공원관리공단 심포지엄 개최
탄소중립 위한 국립공원 역할 모색…국립공원관리공단 심포지엄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4.27
  • 호수 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립과 한반도 자연생태계 미래전략 주제
29일 온라인으로 열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 기후위기 시대 국립공원과 탄소중립을 위한 실현방안을 모색하고자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실과 ‘탄소중립과 한반도 자연생태계 미래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은 오는 29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시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되며, 이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심포지엄에는 임 의원을 비롯해 송형근 국립공원공단이사장, 탄소중립과 자연생태계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시민단체 등 50명의 인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립공원의 탄소저장고․탄소흡수원 역할에서 나아가 보다 선도적인 탄소중립을 위한 미래전략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은 이우균 고려대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이나연 국립공원공단 팀장, 김정인 중앙대 교수, 정인철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의모임 사무국장 등이 국립공원과 탄소중립에 관련한 주제발표에 나선다.

이어 ‘공단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의견 수렴’을 주제로 손요환 고려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종희 국립공원공단 경영기획이사, 이동근 서울대 교수, 노태호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패널로 참가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할 예정이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이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적 문화 확산, 미래를 열어가는 지혜와 의견을 나눌 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나라의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앞서 국립공원은 2030 탄소중립 실현과 탄소중립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