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평택시는 지난 21일(수)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노을 생태 문화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예창섭 부시장, 홍선의 평택시의장과 시의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중간보고 및 조성계획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조성 콘셉트로 억새와 버드나무 군락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편의시설 등에 관한 심층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조성계획 변경 및 부문별 계획에 대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검토하는 한편, 향후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이를 반영해 하천환경에 걸맞은 친수 여가문화 공간을 조성할 방침이다.

홍선의 의장은 “시민 모두가 휴식하고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생태문화공원 조성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안성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주변의 생태자원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부족한 여가와 휴식공간을 위해 명품공원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설계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노을 생태 문화공원은 팽성읍 및 평택동 일원 안성천 고수부지 일원 약 30만㎡ 부지에 수변환경에 대한 이점을 살려, 인구 증가 및 도시화에 비해 부족한 친수·여가·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기존 가칭으로 쓰이던 노을유원지 명칭을 변경한 사업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