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예쁜정원콘테스트 수상정원 ‘명지원’ 예쁜정원 콘테스트 ⓒ담양군
제1회 예쁜정원콘테스트 수상정원 ‘명지원’ ⓒ담양군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담양군이 지역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코자 ‘예쁜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개인 주택이나 카페, 음식점 등 단체와 시설 등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조성해 가꾸고 있는 정원을 발굴,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정원의 관광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한 제1회 콘테스트에서는 달빛정원, 명지원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정원, 근린정원 2개 부문 중 선택해 오는 19일(월)부터 내달 7일(금)까지 정원의 특징과 사진을 담은 참가신청서를 해당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관련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단의 서류·현장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3개소 등 총 5곳을 선정해 군수표창 및 현판을 수여한다.

한편, 군은 자연을 품은 생태정원도시의 군정방침에 따라 인문학교육·전통정원특구 운영, 한국정원문화원 건립 추진, 정원전문가양성교육 실시 등 다양한 정원기반 조성 및 콘텐츠 개발 등의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홍준 산림정원과장은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운 정원의 발굴을 시작으로 담양 전체를 하나의 정원으로 조성해 문화, 예술, 먹거리와 연계한 정원생태관광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군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