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종료 후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더 나아가 탄소 중립 도시로의 전환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오는 4월 ‘2021 숲으로 도시 혁명’ 웨비나를 2회 개최한다.

오는 4월 3일(토)에 열리는 1차 웨비나는 ‘도시에서의 생태체험과 생태교육’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의 일상을 준비하며 도시 속 공원과 숲에서 다양한 생태적 경험과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이윤주 불광동친구들 활동가가 우리동네 생물 다양성 탐사’ 사례를 시작으로 이행석 다른도시 PM이 ‘로컬 자원을 활용한 코로나 블루 예방실험’과 임민경 양천구청 공원녹지과 주무관이 ‘양천구 도시농업, 참여와 나눔의 가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오는 24일(토)에 열리는 2차 웨비나는 ‘탄소 중립 도시, 탄소 중립 사회’를 주제로 탄소 중립이 화두인 시대에 탄소 중립 도시로의 전환을 위한 도시공원, 도시 숲의 전략과 회복을 논의한다.

김경남 한국임업진흥원 책임이 ‘산림기반 탄소 중립 도시’를, 이은석 건축공간연구원 녹색건축센터장이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도시의 자세’를, 윤서연 서울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서울시 그린뉴딜에 대하여’를 발표한다.

이번 웨비나 참가 신청은 1차는 31일(수)까지며, 2차는 오는 4월 21일(수)까지 참가 신청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그린트러스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숲으로 도시 혁명은 2019년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숲으로 혁명적 전환을 위한 ‘숲으로 도시혁명 9가지 제안’을 선포하고, 2020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민주주의’를 주제로 공원의 물리적, 사회적, 심리적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그린트러스트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