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사)한국조경수협회(회장 김규열)에서는 산림청으로부터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국비지원 ‘조경수 재배기술’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조경수를 재배하거나 조경수 재배에 관심 있는 임업인으로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인원 초과 시 조기 모집이 마감된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3월 29일(월)부터 4월 16일(금)까지 한국조경수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5월 6일(목)부터 5월 27일(목)까지 5회차(식대, 숙박제공)에 걸쳐 협회 회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경영하는 전국 조경수 재배농장에서 진행된다.

1회차는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조경수컨테이너 재배 위주 이론 강의가 진행되며, 2~3회차는 서산, 당진 가사농원에서 조형소나무 관리에 대한 실습 견학 및 천리포 수목원에서 이론과 견학 교육으로 이뤄진다.

4회차는 진주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및 의령 예원조경 농장에서 컨테이너 재배 및 수목생리에 대한 이론, 실습, 견학, 5회차는 청주 공간조경과 수복나무시장, 금송농원에서 소나무 특수목 관리 정지 전정과 컨테이너 묘목 생산 과정에 관해 실습과 견학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교육 이수자는 산림청장이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에서 임업분야 교육을 40시간 이수한 자로 인정돼 임업후계자 자격 요건이 주어진다고 한다.

입학원서 및 교육 세부내용은 한국조경수협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조경수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