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LH 미래주택기획처가 단지별 설계주제와 시설물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공간통합형 설계를 구현할 수 있는 우수한 조경시설물 업체 발굴을 위해 ‘2021년 주택조경 시설물 품평회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품평회 공모는 주택조경의 경쟁력 향상과 입주민 만족도 제고와 아울러 조경 시설물 업체의 공정한 홍보의 장이자 제품의 품질향상 및 상품다양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특히 고객 평가단인 'LH 파트너스'가 참여해 고객 취향과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단위는 ▲휴게시설(티하우스, 퍼걸러, 벤치), ▲놀이시설(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흔들놀이), ▲관리시설(생활자원보관소, 자전거보관소)로 총 3개다. 공모단위 간 중복응모가 가능하나 1개 공모단위에 중복응모는 불가하다.

응모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모 단위별로 대표 시설물 또는 개발예정인 시설물을 잘 홍보할 수 있는 이미지, 조감도와 제품 특징, 품질 및 기술력 등에 대한 내용을 A1 규격 도판파일(PDF) 에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품평회는 예비심사를 거쳐 득표 순으로 공모단위별 10개 업체가 최종 PT심사에 참여하게 되며, 최종 심사를 거쳐 공모단위별 5개의 우수업체가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업체는 2021년도 발주예정인 아파트 조경공사 자재선정위원회(10개 지구)에 심의후보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오는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 도판파일과 제출서류는 오는 31일(수)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LH공사 누리집 공모안내에 게시된 공고문과 LH건설기술정보시스템을 참고하면 된다.

서호수 미래주택건축부문장은 “이번 품평회가 조경시설물 업체의 품질향상 및 제품개발에 새로운 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수업체가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절차와 전문성을 갖춘 심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