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부산시가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해 오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5일간, 부산시청 도시철도 지하 연결통로에서 ‘숲의 도시 부산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5일(월)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숲의 도시 부산’을 주제로 ‘숲의 도시 부산 100선(2018~2020)’과 ‘2020년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작, 부산대학교와 동아대학교 조경학과 학생들의 졸업 작품 등 총 94점으로 구성됐다.

특히 통로 한쪽에는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조경 디스플레이도 전시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그동안 ‘숲의 도시 부산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도시숲 현황과 성과 등을 홍보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2021년 부산숲 조성’ 사업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 완화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다양한 도시숲의 사진전을 통해 코로나블루로 지친 마음을 다소나마 해소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진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 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시민 나무심기 등 다수가 참여하는 제76회 식목일 기념 대규모 행사를 대체해 마련됐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