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이하 K-water)는 국내 물산업의 체계적인 성장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2021년 상반기 물산업 오픈 플랫폼 테스트베드 및 기술개발’ 과제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물분야 그린뉴딜 선도와 디지털 인프라 전환을 위한 기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저에너지형 기술 등을 선정해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기술육성’ 분야 3개 과제 ▲테스트베드 ▲기술성능확인 ▲맞춤형연구와 ‘기술개발’ 분야 3개 과제 ▲성과공유제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구매연계형 신제품개발로 구분한다.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관리 중인 수자원, 상·하수도, 물에너지, 단지 등 현장 시설 111개소와 연구 인프라 10개소를 활용해 기술의 실·검증 및 기술개발이 가능하게 된다.

K-water는 물분야 중소벤처기업에 테스트베드 제공을 통한 기술검증, 기술컨설팅 등 체계적이고 공정한 기술개발 지원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중소기업과 동반해외 시범사업 진출, 비즈니스 상담회 등 차별화된 수출전략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도 적극 지원 중이다.

박재현 K-water 사장은 “국내 물기업의 98%를 차지하는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기술 육성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코로나 19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해 혁신기술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