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이 생태환경 분야를 주제로 ‘제1회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을 오는 5월 31일(월)까지 개최한다.

생태·환경 분야 학술 연구 활성화 및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 대상은 해당 분야의 국내외 연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생태보전 평가, 기후변화, 외래생물, 생태정보 활용, 생태모방 기술, 생태환경정책 등으로, 응모자는 영문으로 작성한 형식의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창의성, 내용 전개 및 연구 방법의 논리성, 자료의 신뢰성, 연구 결과의 활용성 등이다. 선정자는 심사위원회의 채점 결과 고득점 순으로 결정된다.

선정자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6월 말 진행될 예정이며,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2팀, 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4팀, 장려상(국립생태원장상) 4팀을 선정해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수상 논문은 국립생태원이 발간하는 생태전문학술지 ‘국립생태원보’에 게재된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생태학 분야에 몸담은 국내외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이 생태환경 학술 연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에 문의하거나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제1회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 포스터 ⓒ국립생태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