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사)한국조경학회(학회장 조경진)가 ‘조경설계, 안녕하십니까 : 공정한 설계환경을 위한 현실적 점검 집담회:를 주제로 3차 월간 웨비나를 오는 20일(토)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조경설계과정에서 부딪히는 현실적 문제를 공유하고 주요 이슈를 도출해 공정한 설계환경을 위한 제도적 조건에 대해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세미나 기조발제에는 ▲최정민 순천대 교수가 ‘조경, 製圖가 문제인가? 制度가 문제인가?’를, 발표시간에는 ▲조용준 CA조경기술사사무소 소장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설계 절차 : 계약과 업무분장 그리고 심의’를, ▲이해인 HLD 소장이 ‘좋은 계약서, 나쁜 계약서, 이상한 계약서’를, ▲이남진 조경기술사사무소 바이런 소장이 ‘조경가 못 들어가는 못된 공원설계공모’를, ▲최영준 랩디에이치 조경설계사무소 소장이 ‘15년 경력의 조경설계 초급기술자’를, ▲최혜영 성균관대 교수가 ‘조경 프로젝트에서 크레딧과 저작권에 대한 인식문제’를 발표한다.

이어지는 질의응답 및 토론에서는 김아연 서울시립대 교수, 박승진 디자인디자인 스튜디오 loci, 서영애 기술사사무소 이수 소장, 이상민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위원, 정욱주 서울대 교수가 참여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