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이 ‘202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신규 전시원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수목원 운영을 실현하고자 시행된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시원 조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규 전시원의 주제에 대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총 4명이 선정될 예정으로 상장 및 부상(대상 50만원 상당, 최우수상 30만 원 상당, 우수상 20만 원 상당)이 수여될 예정이다.

출품한 작품은 심사위원회가 실현 가능성, 창의성, 타당성, 파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4월 6일(화)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 아이디어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신규 전시원 조성 소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우수상을 수상한 누에정원의 경우 아이디어를 반영해 나비정원으로 조성됐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월)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접수 서류는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설명서 등을 포함하며 한국수목원관리원 누리집-알림마당-공지사항 또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기관소개-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시원관리실로 하면 된다.

고경찬 전시사업부 부장은 “신규 전시원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창의적인 전시원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과 소통하는 수목원 운영을 통해 열린 혁신을 실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