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이 양봉 전문 업체 온팜과 양봉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대학이 양봉 전문 업체 온팜과 양봉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이 지난 19일(금) 양봉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온팜과 양봉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양봉 전문가 양성을 위한 양봉 기본 교육 및 창업 모델 제시, ▲양봉 실습, ▲스마트 양봉 교육 추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봉 전문 인력 양성 기관으로 지정되면 한농대와 온팜의 스마트 양봉 실무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양봉 전문 경영 교육 과정’을 운영해 스마트 양봉 기술 및 꿀벌 사육 관리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한농대는 2020년 양봉산업육성법이 시행되면서 보유한 양봉 실습 시설 및 교육 인력을 바탕으로 상반기 안에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양봉 전문 인력 양성 기관’ 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양봉 전문 교육 기관으로서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조재호 총장은 “이번 온팜과 업무 협약을 통해 양봉인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 양봉 기술 등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한농대가 디지털 전환에 따른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농어업 환경에 대비한 기술 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