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수협회, 김규열 제32대 신임회장 취임
한국조경수협회, 김규열 제32대 신임회장 취임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1.02.19
  • 호수 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김 회장, 협회발전 실천방안 제시
김규열 제32대 한국조경수협회 신임회장  ⓒ지재호 기자
김규열 제32대 한국조경수협회 신임회장 ⓒ지재호 기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사)한국조경수협회(회장 김규열)는 지난 18일(목) KT인재개발원 제1연수관 308호에서 ‘2021년 제5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김규열 제32대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어려운 시기에 제32대 회장직을 맡게 돼 영광이면서도 두 어깨가 무거운 것도 사실이다. 이제 조경 및 조경수로부터 의식주를 해결하고 지금까지 받은 사랑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그 빚을 갚아야 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여러분들과 모든 것을 의논하고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협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김 회장은 먼저 회원 수 확대를 위해 신규 회원 영입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과 컨테이너 재배 기술교육 증진, 올해 개최되는 조경수포럼의 성공적 개최 등 여러 현안들을 검토하고 협회 임원과 회원들과 소통을 통해 협회 발전에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밝혔다.

이강대 제31대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조금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다는 점이지만 앞으로 명예회장으로 있으면서 해야 될 일을 찾아서 하겠다”며 못 다한 과업은 김규열 신임회장과 32대 임원진이 해 줄 것을 믿는다며 회원들의 지원과 성원을 당부했다.

 

(좌측부터) 노종식 신임감사, 김규열 신임회장, 민윤재 감사(재임)  ⓒ지재호 기자
(좌측부터) 노종식 신임감사, 김규열 신임회장, 민윤재 감사(재임) ⓒ지재호 기자

 

총회에서는 제32대 감사로 노종식 신임감사를 선출하고 민윤재 제31대 감사를 재임했다.

아울러 2020년 결산과 2021년 사업계획·예산안, 정관개정, 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 가입안을 가결했다.

여기에 조달청 조경수 가격고시 폐지에 따른 대책으로 농촌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하고 있는 ‘조경수임업관측정보’에 조경수 품목을 추가키로 했다.

한편 이날 포상자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 장수근·조병상 이사 ▲산림청장상 : 이정은 회원·김 정 협회사무국 과장 ▲우수지회 표창 : 최우수상(강원지회), 우수상(경기지회), 장려상(대전·세종·충남동부지회) ▲감사패 : 조영희 산림청 과장 ▲공로패 : 이강대 제31대 회장

[한국조경신문]

 

공로패를 수여한 이강대 명예회장(좌측)  ⓒ지재호 기자
공로패를 받은 이강대 명예회장(좌측) ⓒ지재호 기자

 

김규열 신임회장이 협회기를 흔들며 새출발을 다짐했다  ⓒ지재호 기자
김규열 신임회장이 협회기를 흔들며 새출발을 다짐했다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