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영위원들 ⓒ순천시
제1기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영위원들 ⓒ순천시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순천시가 천만그루 나무심기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조성해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제2기 운영위원을 오는 2월 5일(금)까지 모집한다.

시민운동본부 운영위원 신청 자격은 ▲나무심기에 관심 있는 시민 ▲산림·조경·정원·환경 등 관련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활동 경력이 활동가, 숲·정원 해설사 등이다.

신청방법은 시와 천만그루 나무심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 팩스, 방문,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30~50명을 선발하게 된다.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운영위원은 시민 반려나무 갖기 등 나무심기 범시민운동 전개, 나무심기 및 사후 관리 프로그램 개발·보급, 나무심기 관련 홍보·우수사례 발급 보급을 통해 천만그루 나무심기를 시민 중심으로 추진하기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오는 3월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아이나무·기념목 등 반려나무를 심고 가꾸어 미세먼지·폭염 등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여 살기 좋은 숲의 도시 순천을 가꾸어 나가고, 특히 반려나무 식재를 시작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생태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만큼 무엇보다 시민운동본부 운영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운영위원 모집에 역량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운영위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