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초록 숲의 통학로 경관을 연출해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재)한국사회투자가 ‘서울특별시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 설계 및 시공’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진행한다.

대상지는 350미터 길이의 서울세륜초∙보성중∙보성고교 통학로 일대(송파구 양재대로 일원)로, 서울세륜초와 보성중∙고교가 가까이 인접해 있어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통학로로써 띠녹지 및 가로수, 담장녹화 등 식재 보완이 필요한 형편이다.

우선, 통학로 프로젝트 설계는 ▲유지관리가 용이한 녹지 구조로 조성하는 설계 ▲주변 커뮤니티를 수용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 ▲녹지량 확충을 통한 미세먼지를 줄이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 ▲기후 조건에 따라 학생들에게 녹음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 ▲자전거도로 및 차도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고려할 수 있도록 설계 ▲주요시설로는 가로수, 띠녹지, 편의시설, 안내시설 등으로 제안하면 된다.

시공분야 지침은 ▲실시설계 및 시공, 유지관리(안전성, 품질, 마감, 유지보수, 관리계획) ▲유지관리가 용이하도록 내구성 있는 공법과 자재를 사용해 제작·설치 ▲제작 설치 시 보행자의 불편, 작업으로 인한 일체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시설물 설치 시 산업안전보건법 등 기타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전한 작업 시행을 담으면 된다.

입찰 참가 자격은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 규정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 건설부문(조경)분야 또는 「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조경)분야에 대해 신고 또는 등록을 필한 업체이며,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건설업의 등록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건설업의 업종 및 업무내용 등)의 규정에 따라 전문건설업의 조경식재공사업과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면허를 동시 보유한 서울지역 업체 ▲선정된 업체는 설계, 식재, 시설물면허를 포함해 2개 업체 이내로 공동도급(분담이행)으로 계약해야 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업체의 대표자는 지분이 가장 많은 자가 대표자가 돼어야 하고 구성원의 최소 지분은 10% 이상이어야 한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업무신고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자격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인 업체는 참가할 수 없으며, 최근 3년 이내에 영업정지를 받지 않은 업체다.

사업예산은 총 3억 원이며, 입찰은 제한경쟁 방식으로 진행되며, 낙찰자 선정은 협상에 의해 결정된다. 계약일은 오는 6월까지며 준공은 5월 21일 예정이다. 제안서 및 관련 서류 제출마감은 오는 18일(월)이다.

제안서 및 입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투자 글로벌사업개발팀·경영지원팀에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