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동물 방사장 주변 수목 ⓒ서울시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대공원과 동물원 곳곳의 나무들이 동물무늬 나무옷을 입고 겨울준비에 나섰다. 

서울대공원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조경시설물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공원을 꾸몄다고 밝혔다.

새롭게 설치한 조경시설물들은 동물모양 토피어리 포토존과, 동물무늬 수목옷, 꽃모듬, 꽃거리 조성, 기상 및 안전안내판 등이다.

코끼리 토피어리는 장미로 유명한 테마가든 입구에는 설치됐다. 동물 방사장의 주변 수목에는 동물원에 어울리는 동물무늬 나무옷으로 겨울준비를 완료했다. 기린, 호랑이, 얼룩말 무늬의 나무옷으로 더욱 따뜻한 느낌을 연출했다. 동물원 정문 입구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나무옷을 입혔다.

또, 저수지 둘레길, 테마가든 등 주요 녹지대에는 튤립, 수선화, 꽃무릇 등 추식구근을 심었다. 올해 심은 구근들은 내년 봄에는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날 예정이다.

어린이놀이터 주변에는 LED 전광판이 새로 설치된다. 전광판에서는 기상예보 및 놀이터 시설검사결과가 안내된다. 전광판에는 시민을 향한 다양한 응원메시지도 게시될 예정이다.

김강환 조경과장은 “공원의 아름다운 조경을 통해 마음 방역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공원 이용시 마스크 착용, 자주 손씻기 등 생활수칙을 꼭 준수하여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조경신문]

ⓒ서울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