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 벽면녹화를 활용해 조성된 현판 ⓒ의정부시
의정부시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 벽면녹화를 활용해 조성된 현판 ⓒ의정부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 청사 외벽에 녹색 식물을 활용한 The G&B City 이미지 현판이 설치돼 싱그러움이 가득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이번 The G&B City 이미지 현판은 호원2동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초록빛이 주는 시각적인 청량감과 마음이 자연스럽게 이완되는 편안함을 제공하고, 코로나 블루로 우울하고 침체됐던 분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치됐다.

현판은 가로, 세로 각 6M의 크기에 The G&B City 이미지와 호원2동 문구를 합성한 디자인을 새겨 넣어 아름답고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상단 부분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에 어두컴컴했던 청사 주변이 밝고 안전한 공간으로 변신해 여성과 시민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했다.

김희정 권역동 국장은 “The G&B City 프로젝트를 통해 변화된 호원2동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체감 행복을 높이기 위해 틈새공간과 구조물들을 활용해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호원2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