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어린이집 놀이터 ⓒ충남 홍성군
충남도청 어린이집 놀이터 ⓒ충남 홍성군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지난 19일 ‘2020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7곳을 선정 발표했다.

전국 7만 6000여 개 어린이 놀이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46곳을 추천받았으며 안전관리와 유지관리, 운영실태 등 5개 분야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된 곳은 ▲부흥어린이공원 놀이터(인천 부평구) ▲오치골공원 어린이놀이시설(울산 북구) ▲충청남도청어린이집 놀이터(충남 홍성군) ▲시초초등학교 학습공간 놀이터(충남 서천군) ▲백운산 치유의 숲 치유센터 어린이놀이터(전남 광양시) ▲우리 아이 마음 숲 놀이터(경남 밀양시) ▲안정공원 어린이놀이터(경남 통영시) 등 7곳이다.

올해 선정된 놀이시설 중 충청남도청 어린이집 놀이터는 지난 2015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돼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지정 이래 최초로 2회 선정됐다.

모든 놀이기구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수칙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자체 안전관리반을 구성해 매일 2회 안전 및 위생 상태를 점검하는 등 안전관리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놀이시설로 선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향후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