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생태학회 2020년 임시총회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사)한국환경생태학회(학회장 백운기)가 16일(금) 비대면 화상회의 서비스 '줌'을 통해 2020년 임시총회 및 학술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백운기 학회장은 이날 임시총회를 통해 내년을 비롯해 향후 개최될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세션을 함께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임시총회를 통해 제기된 안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그간의 경험을 활용해 다음 해에는 해외에 있는 연구자나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사람도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것이다. 

내년도 정기총회 날짜 역시공지됐다. 정기총회 및 학술논문발표회는 2021년 4월 16일(금)이며 임시총회 및 학술논문발표회는 10월 15일(금)로 예정됐다. 장소는 이사회에서 일임해 공지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서면으로만 진행됐던 지난 정기총회 및 전체이사회의 내용도 공지됐다. 지난 이사회에서 차기 학회장 승인이 완료됐으며, 김동필 부산대학교 교수가 차기 학회장으로 승인됐다. 

한편, 16일(금) 온라인으로 진행된 추계 학술논문발표회의 각 분과별 우수논문상 수상자도 발표됐다.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