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양기대 의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양기대 국회 행정안전위 위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광명을)이 코로나블루를 치유할 ‘국민마음치유센터’(가칭) 설립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양 의원은 지난 5일(월)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코로나19 확진자는 물론 자가격리자 등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코로나블루에 시달리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전국에 국민마음치유센터를 설립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이다.

코로나블루를 사회적 재난으로 간주하고 범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전국의 숲, 마을, 수련 및 복지 치유시설 등 다양한 휴식공간의 시설을 보강해 국민마음치유센터로 전환한 뒤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산림청 산하에 전국 15개의 산림교육센터(13곳은 국립, 민간은 깊은산속옹달샘과 천리포수목원 등 2곳)를 활용하고 광명동굴 등 전국의 힐링시설이 있는 곳을 공모해 추가 선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지자체나 관련기관의 추천을 받아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그 가족, 의료진, 방역 종사 공무원, 취약계층, 청년 실업층 등을 상대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코로나블루 극복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양 의원은 밝혔다.

양 의원은 “코로나19 감염방역과 함께 ‘마음방역’까지 제대로 해야 진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것”이라며 “국민마음치유센터가 그 선봉에 서길 기대하며 보건복지부 등 다른 부처들도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종합대책을 함께 추진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박정호 산림청장이 산림청 산하 산림교육센터 등을 중심으로 내년에 국민마음치유센터를 설치할 것인지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고 양 의원은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양기대 의원실
ⓒ양기대 의원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