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이사장 임승빈)이 디에스디삼호(주)와 함께 조경나눔 문화 확산과 조경 분야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해 2020 디에스디삼호 조경나눔공모전 ‘주거단지 보행공간 디자인 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층 아파트단지가 밀집한 주거공간에서 주민들의 보행권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경, 건축, 도시 분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공모전 대상지는 수도권 교외 도시 외곽의 평범한 아파트주거단지(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 545번지 일원)로, 대한민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고층 아파트 단지다.

공모전 설계 내용은 ▲중심보행가로와 주변 공간의 디자인 + 주요 거점 디자인 ▲단지(A1, A2블럭) 내 중심보행가로와 주변 공간의 디자인 (A1블럭과 A2블럭 연결 보행로 포함) ▲주요 거점(예: 광장, 학교 주변 등)의 공간 디자인 ▲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보행 환경 고려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안 ▲스마트한 공간 및 시설 제안 등이다.

설계대상지
설계대상지

 

참가신청은 오는 28일(월) 오후 5시까지며, 작품 접수는 11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다. 참가자는 공모에 필요한 제출서류(작품 제출 및 공모 규정 동의서, 작품설명서 파일, 패널 파일)를 갖춰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 제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선정, 11월 13일(금) 발표 예정이다.

작품전시는 11월 16일(월)부터 11월 23일(월)까지며, 참가신청부터 작품전시까지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대상에 상금 300만 원, 상장, 상품(환경과조경 1년 구독권)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가작에 상장 및 상금과 상품을 시상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환경조경나눔연구원으로 문의하거나 나눔연구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