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태화강 정원스토리페어’에서 대상을 수상한 시민·학생정원작품 차한주, 제민균의 ‘걸리버의 모닝커피’
'2019 태화강 정원스토리페어’에서 대상을 수상한 시민·학생정원작품 차한주, 제민균의 ‘걸리버의 모닝커피’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사)울산조경협회(회장 김정욱)가 오는 10월 23(금)일부터 25일(일)까지 태화강국가정원 대나무생태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0 태화강정원스토리페어'에 전시될 정원을 공모한다.

시민들의 관심 유도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공모는 시민정원과 학생정원, 지역공동체 참여정원 부문으로 총 25개 작품(시민·학생정원 20개, 지역공동체정원 5개)을 선정하게 된다.

공모주제는 ‘태화강에 뜬 무지개정원으로, 무지개 빛깔처럼 다채로운 색감 등을 이용해 정형화되지 않고 창의적이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정원으로 표현하면 된다.

우선 ▲시민·학생 정원의 경우 정원규모는 모두 6㎡ 이상이며 한 곳 당 지원비 225만 원이 주어진다.

응모 자격은 지역 제한 없이 정원조성에 열정이 있는 일반 시민이나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있으며, 팀별 참가인원은 5인 이내로 제한된다.

▲지역공동체 참여정원은 15㎡ 규모에 조성하며 한 곳당 지원비는 562만5000원이다. 응모자격은 울산조경협회 전체 회원에 한한다.

시민정원, 학생정원, 지역공동체 참여정원 접수 기간은 9월 15일(화)부터 21(월)까지 7일간이며, 응모된 작품에 대해 심사를 통해 23일(수) 선정한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10월 7일(수) 비대면 워크숍을 통해 사전 교육을 받으며, 시상은 태화강정원스토리페어 개막일인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출품된 정원은 스토리페어가 끝난 이후에도 11월 22일(일)까지 태화강일원에 전시된다.

작품설명서, 프리젠테이션 파일, 신청서 등 공모에 필요한 제출서류는 이메일로 하며, 이메일 제출 후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해야 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조경협회 태화강정원스토리페어 추진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