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국립생태원은 환경과 생태분야 국제협력 역량강화와 인재양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혼합형 ‘2020 글로벌 생태협력 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9월 18일(금)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대학(원)생 50명으로 국립생태원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 받아 신청하면 된다.

참가 교육비는 10만 4000원으로 필수 과목을 포함해 전체 일정의 80% 이상 참여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활동우수자에게는 제15차 생물다양성협약(CBD) 당사국총회에 참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생태협력 아카데미는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다양한 혜택’이라는 부제아래 국내외 환경·생태 국제협력 현황과 생물다양성과학기구의 이해, 글로벌 생물다양성 및 생태계서비스 평가 참여, 국제협력 이슈 발굴 및 기회 등의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포함한 총 26시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카데미는 11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차원에서 대부분의 이론 강의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될 예정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방식을 혼합한 하이브리드형으로 전환해 시범 운영하게 되었다”며 “2020 글로벌 생태협력 아카데미 참여를 통해 환경‧생태분야 국제협력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국제사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