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와 기존 도로에 조성될 공원 조감도  ⓒSK건설
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와 기존 도로에 조성될 공원 조감도 ⓒSK건설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SK건설은 서울시가 기술형 입찰로 발주한 ‘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의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창동~상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1.7km 구간을 3차로 지하차도로 건설하는 공사로 기존 운행되던 도로는 총 연장 0.9km, 폭 25~30m에 규모의 공원으로 조성된다.

SK건설은 대우건설과 대림건설, 호용, 서우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사를 수주했다. 총 공사금액은 1568억 원으로 SK건설이 40% 지분으로 설계외 시공을 수행하며 8개월간 실시설계와 우선시공분공사를 병행한 후 54개월 본 공사에 들어간다.

창동~상계 지하차도는 서울시가 추진 중인 케이팝 전문 공연장 서울아레나와 연계되는 중요 구간이다.

조정식 SK건설 인프라사업부문장은 “서울시가 8년 만에 발주한 토목 기술형입찰에서 설계 기술력을 인정받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SK건설의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향후 발주 예정 사업에서 추가 수주를 따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