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국립수목원이 자생식물 들국화를 활용한 ‘2020 우리 꽃 전시회’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과 식물들을 활용해 디자인 및 조성하는 ▲분경 ▲생활용품 ▲정원조성 분야로,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각 분야별로 디자인 및 작품도안, 분경사진을 오는 1일(토)부터 8월 20일(목)까지 이메일로 접수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작 중 대상에는 대통령상과 상금 200만 원, 금상에는 국무총리상과 상금 150만 원, 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70만 원 등 모두 14점을 선정, 상금 890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9월 15일(화)부터 20일(일)까지 열리는 ‘2020 우리 꽃 전시회’ 기간 동안 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도 병행한다.

또한, 들국화로 불리는 우리 꽃 ‘국화과’ 이야기를 식물세밀화 카드뉴스, 사진, 수묵화 영상과 음악을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호 산림청 국립수목원 과장은 “우리 꽃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활용한 생활 속 식물문화를 확산하고자, 자생식물 국화과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식물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