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석 한국조경학회장(좌측)과 이원희 한국행정학회장   ⓒ지재호 기자
이상석 한국조경학회장(좌측)과 이원희 한국행정학회장 ⓒ지재호 기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조경학회(학회장 이상석)와 한국행정학회(학회장 이원희)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27일(월) 서울 광화문플래티넘 빌딩 행정학회 세미나실에게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석 학회장(서울시립대 교수)을 비롯해 조경진 수석부회장(서울대 교수), 김태경 총무부회장(강릉원주대 교수), 김태한 총무이사(상명대 교수), 안명준 정책제도집행이사(조경시공연구소 느티 대표) 이상 한국조경학회 관계자, 이원희 학회장(한경대 교수), 조경호 부회장(국민대 교수), 성시경 총무위원장(단국대 교수), 이정희 연구위원장(서울시립대 교수), 우윤석 대외협력위원장(숭실대 교수) 등 한국행정학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상석 학회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가 그동안 여러가지 모임과 인연이 있어 오늘 이 자리까지 마련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행정에 대해서는 부족한 면이 있으니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이원희 학회장도 “행정학회는 한국행정의 역사를 같이 하고 있는 만큼 많은 무게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오늘 MOU를 계기로 조경과 관련된 정부정책과 정부조직, 지자체 등 행정학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연구와 사업을 함께 해 나갈 수 있도록 오늘이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양 학회는 공동연구 수행 및 공동 학술회의 개최 등 연구 교류를 위해 협력하고 회원 간 학술 교류 및 학술정보 교류를 촉진하는 관련 협조를 지원키로 했다.

또한 기타 교류 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한 실무위원회 구성 및 운영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조경신문]

 

조경학회와 행정학회가 협약식을 체결한 후 양 학회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재호 기자
조경학회와 행정학회가 협약식을 체결한 후 양 학회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재호 기자

 

 

 

 

이상석 학회장이 행정학회로부터 받은 기념품 에코백을 들어보이고 있다. '우리가 더 많이 공유할수록,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성취한다'라는 글 귀가 인상적이다. ⓒ지재호 기자
이상석 학회장이 행정학회로부터 받은 기념품 에코백을 들어보이고 있다. '우리가 더 많이 공유할수록,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성취한다'라는 글 귀가 인상적이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