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조경기능 콩쿠르 조직위원회
ⓒ2020 조경기능 콩쿠르 조직위원회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국제기능올림픽 조경직종에 참여할 선수를 선발하는 특별 경연인 ‘조경기능 콩쿠르’가 예선 경기 일정을 한 달 연기하고, 오는 29일(수) ‘2020 조경기능 콩쿠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로써 연기된 예선 경기 일자는 6월 27일(토) 서울식물원 입구광장에서 이뤄진다. 본선 경기는 9월 중으로 정확한 날짜는 추후 공지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5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국제기능올림픽 조경직종위원회(위원장 조경진)는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2020 조경기능 콩쿠르의 원활한 진행과 안내를 위해 오는 29일(수) 오후 3시 서울 강남 스페이스락에서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 조경기능 콩쿠르 개최 개요 및 계획, 출제 문제 및 심사 방향, 제공 작업 도구 및 자재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를 통해 참가를 계획하고 있는 지도교사와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운영진에 요청사항을 간담회 형식으로 토의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에는 조경진 조직위원장, 전효중 위원장, 안명준 기획위원장, 안세헌 심사위원장, 박철원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다. 

한편, 2020 조경기능 콩쿠르는 2021년 상해 기능올림픽 참가를 목표로 국가대표를 선발하고 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