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천안시가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를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제5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천안시의 경관과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의 정체성과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안받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지는 중부농축산물류센터로, ‘충남혁신상회’ 또는 ‘쎄쎄쎄파크’를 위한 리모델링을 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중부농축산물류센터의 건축, 공원, 조경 등을 디자인하는 ‘공공 공간 부문’과 센터의 인테리어, 시각매체, 가구, 조명, 간판 등을 디자인하는 ‘공공 시설물 부문’이 있다.

참가자는 대상지 전체 또는 일부를 공모주제와 공모전 취지에 따라 제출물에 표현하고, 지역 경관 및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해 지역적·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또 중부농축산물류센터와 무관한 대상지를 천안시 내에서 선택해 공공건축 또는 공공시설물디자인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자유부문’도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휴학생도 가능하다. 출품은 1인당 1작품으로 제한하며 공동 출품은 최대 3명까지 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10월 5일(월)부터 12일(월)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1차 입상작은 10월 30일(금)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하며 입상작에 한해 2차 접수를 11월 2일(월)부터 11월 6일(금)까지 방문과 우편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작품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주제 적합성, 적용 가능성, 기여도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최종 대상은 천안시장상과 시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또 금상, 은상, 동상, 특선, 입선, 우수지도자 및 공로자도 선정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