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일상생활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2020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산림청이 13일(월) 밝혔다.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 공모전의 주제는 ‘내가(우리가) 가꾼 아름다운 정원’으로 ‘나의 정원’과 ‘우리 정원’ 2개 분야로 나뉜다.

참여 신청은 개인 단독주택의 마당을 비롯해 옥상, 벽면 등 실외공간에 조성된 나의 정원과 아파트, 연립주택, 마을, 공공기관의 유휴공간에 조성된 우리 정원을 대상으로 정원의 개인 소유주 또는 공동체 대표가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심사 후 최종 심사를 거쳐 6월 1일(월) 산림청 누리집에 발표와 개별 통지 된다.

금상(1점)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장과 상금 2백만 원, 은상(2점)은 산림청장 상장과 상금 1백만 원, 동상(4점)은 국립수목원장 상장과 상금 각 50만 원, 장려상(6점)은 주관기관 대표의 상장이 수여되며 모든 수상작에는 부상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인증하는 동판이 주어진다.

아울러 시상식과 전시회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오는 10월 16일(금)부터 25일(일)까지 열리는 ‘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 기간에 개최되며 세부 일정과 장소는 산림청 누리집에 게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원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 과장은 “개인과 단체가 사랑과 정성으로 가꾼 정원을 개방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오픈가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민간 참여형 정원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정원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2020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포스터  ⓒ산림청
2020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포스터 ⓒ산림청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