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윤 (재)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
김경윤 (재)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

오늘 주인공의 열두 번째 돌을 마음 깊이 축하드립니다. 우선 지면을 빌어 한국조경의 발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오신 한국조경신문의 발행인이신 김부식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일찍이 조경계에는 정기 간행물로서 월간 조경잡지만 있었던 시절에 발행주기가 짧아진 한국조경신문의 창간은 신속한 정보전달과 교류의 장을 원하던 조경인들에게 너무나 반가운 일이었습니다. 어떤 현장이든 가장 먼저 달려갔고, 조경과 관련된 단체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많은 정보를 객관적이고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하였던 업적으로 볼 때 12주년을 맞이한 청소년기 신문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많은 공헌을 하였습니다.

현재 조경계는 작년에 이룩한 공적에 이어 초래된 대외적 도전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조경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조경인 모두가 합심하여 긴 호흡으로 전진해 나아가야 되겠습니다. 특히 대외적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대외적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조경인들이 넓게 보고 멀리 보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범조경계의 대동단결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또한 재단에서는 금년에 조경계의 모법인 도시공원녹지법과 조경진흥법을 활용하여 범조경계에 유익한 발전계획을 선도적으로 수립하고, 조경단체장님들과 함께 조경지원센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한국조경신문이 조경문화 외연 확대와 업역 수호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듯이 정보전달을 넘어 강한 메시지를 확산시키는 시대정신의 표상이 되어 주시기 바라며, 일신우일신 발전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