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농부학교 논생태활동 모습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고양어린이농부학교 논생태활동 모습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가 어린이들에게 자연순환의 도시농업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먹거리와 환경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고양어린이농부학교’ 초등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양어린이농부학교’는 작물재배, 요리활동, 생태놀이, 생태탐방 및 탐구활동, 논농사 활동(모내기, 김매기, 벼베기, 논생물탐구활동) 등 어린이들의 친환경 생활실천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교육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4월 1일(수)부터 4월 22일(수)까지 접수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모집인원은 36명이며, 교육기간은 5월 23일(토)부터 12월 12일(토)까지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텃밭교육활동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구산동 1386-2에서 이뤄지며, 생태탐방은 고양시 파주시 일원 생태 공간에서 이뤄진다.

어린이농부학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010-7373-4752)로 하면 된다.

‘고양어린이농부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경기교육마을공동체 경기꿈의학교 사업 일환으로, 고양어린이농부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주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고양어린이농부학교 주관으로 진행된다.

한편,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2011년 고양도시농부학교 1기를 시작으로, 현재 어린이농부학교, 청소년농부학교, 도시농부학교, 전문인력양성과정, 텃밭강사 양성과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br>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