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공모
'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공모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0.03.20
  • 호수 5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공모
한 곳당 1억8000만원 예산 지원
23일부터 4월 3일까지 접수받아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경기도가 도내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의 차별성·특수성을 반영한 관광테마골목을 선정해 홍보·마케팅·컨설팅 등의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광테마골목이란 역사·문화·체험·맛집·생태·레저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여행콘텐츠를 보유하고, 이를 관광 상품화 할 수 있는 골목 등을 일컫는다.

예를 들면, 대구시의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은 가수 김광석이라는 테마와 거리가 보유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스토리텔링 골목으로 재탄생시킨 대표적인 우수사례이다.

도는 공모를 통해 총 7곳의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경기관광공사에서 해당 시·군 및 지역협의체와 협의를 거쳐 1곳 당 1억 8000만 원 정도의 예산을 시·군의 직접 활성화 사업에 지원한다.

선정된 사업대상지에는 ▲전문가 자문 및 밀착 컨설팅 ▲주민참여 역량 강화 지원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관광코스 및 테마 프로그램 개발·운영 ▲맞춤형 홍보 등의 활성화 지원을 한다.

공모 신청은 시·군별 2곳 이하로 선정해 경기도에 신청해야 한다. 단, 시·군은 신청사업 예정지에 근거지를 둔 지역협의체를 공동 신청자로 지정해야 한다.

공모 신청 및 접수기간은 오는 23일(월)부터 4월 3일(금)까지며, 해당기간 내에 공문으로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도에는 지역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숨은 매력지가 매우 많아 올해 시범사업으로 관광테마골목 7곳을 선정하고, 컨설팅, 콘텐츠 개발, 홍보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며 “이는 지역관광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해 ▲골목 등의 관광자원 2만 6140건 전수조사 ▲관광 콘텐츠 3490건 발굴 및 DB 구축 ▲스토리텔링형 특화 콘텐츠 101건 개발 ▲누리소통망(SNS) 다매체 활용한 영상 홍보 등을 추진한 바 있다.

[한국조경신문]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