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용역 자료집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시가 20일(목) ‘2020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용역 자료집’을 제작해 올해 발주 예정 사업에 대한 목록 및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발주 예정 용역에 대해 연초에 용역업체들을 초대해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고 용역자료집을 배포하게 됐다.

시는 발주 예정 용역사업 현황을 사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춘 업체의 참여를 높이고, 용업업체는 사전에 자료를 준비하는 등 적극적인 입찰 참가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용역자료집에는 서울시 도시재생실, 도시계획국, 주택건축본부, 도시공간개선단, 공공개발기획단, 지역발전본부에서 발주할 용역 사업 정보가 총 망라됐다.

자료집은 서울시 도시재생포털 및 서울시 누리집 주택분야 게시판 등에서 받아볼 수 있다. 인쇄된 책자 형태의 자료는 300부 한정으로 재생정책과에서 직접 수령도 가능하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업체의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용역자료집을 발간하게 됐다”며 “용역 자료집을 통해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발주예정 용역 정보를 얻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얼어붙은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