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 2) ⓒ산림청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산림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에 숨어 있는 숲 여행 명소와 코스,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한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 2)’를 제작·배포한다.

올해의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2)’는 ‘산림관광 민간 콘텐츠 개발·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14개의 우수 콘텐츠와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운영한 ‘기찻길 옆 숲 여행’ 프로그램 5개가 함께 소개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산림청은 2019년도에도 ‘우리 숲 여행안내서(Vol. 1)’로 발간한 바 있다. 첫 번째 판에는 2018년도 민간 관광 전문기관을 통해 계절별, 테마별 산림관광 및 명소 코스를 구성하고 매월 일반 국민 공개모집,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진행한 ‘숲 여행 팸투어’ 콘텐츠를 담았다.

산림청은 ‘우리 숲 여행안내서(Vol. 1~Vol. 2)’가 숲을 사랑하는 국민이 숲 여행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얻고 두루 활용하도록 누리집에 게시하고, 핸드북 형태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정철호 산림복지정책과장은 “지속 가능한 산림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우리 숲 여행안내서가 지역발전과 주민소득 증가는 물론 국민 여가활동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