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운영 함께할 자원활동가 시민 48명 모집
공원 운영 함께할 자원활동가 시민 48명 모집
  • 김효원 기자
  • 승인 2020.02.13
  • 호수 5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공원녹지사업소 17일부터 모집
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등 공원에서
내,외국인 안내 및 투어 프로그램 지원
양봉장 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
dd
ⓒ서울시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남산공원 및 북서울꿈의숲 등 산하공원에서 함께 활동 할 '공원 자원활동가'를 오는 17일(월)부터 3월 2일(월)까지 모집한다.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공원으로 만들고자 분야별로 개인 역량에 맞춰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활동에 앞서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와 중부공원녹지사업소 산하공원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기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자원활동가의 역량 강화 및 유대감을 형성을 위해 워크숍 지원과 교통비와 식사비를 포함한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물품을 지원한다. 
공원 자원활동가는 48명 내외로 모집 예정에 있다. 모집 분야는 ▲안내자원활동(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서울창포원, 경춘선숲길) ▲관리자원활동(남산공원)으로, 각 활동분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원하는 분야에 지원하면 된다.
안내자원활동은 관광객 안내나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망대 도서관리, 이용객 안내 등의 일을 맡게 된다. 관리자원활동으로는 양봉장 관리 및 양봉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이 있다. 
공원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인 자세와 지속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분야별 관련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미애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시민들이 직접 공원 안내와 관리에 참여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서울시의 아름다운 공원을 지속적으로 함께 가꾸어 나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김효원 기자
김효원 기자 khw92@latimes.kr 김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