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국립공원공단이 올해 ‘국립공원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각 분야별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2회 국립공원 대상’을 공모한다.

공단은 지난 50년간 우리나라 자연보전과 탐방문화의 핵심 축 역할을 해온 국립공원의 가치를 공유하고 확대하고자 작년부터 ‘국립공원의 날’을 지정하고 공로자를 발굴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시상은 환경, 봉사, 문화, 안전 등으로 4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환경 부문에서는 국립공원 생물 다양성 증진, 생태계 안전성 강화 등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봉사 부문은 국립공원 알리기, 자원봉사 등 다양한 소통공감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문화 부문은 국민이 행복한 탐방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한 공로자에게, 안전 부문은 국립공원을 탐방하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자에게 시상한다.

일반시민, 사회단체, 기업체와 지자체, 학계, 공무원 등 국립공원의 가치 증진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후보자들이 공모를 받아 검증을 거쳐 3월 3일(화) 포상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2월 12일(수)까지며,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서와 증빙자료 사본, 동의서 등 서류를 갖춰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22(반곡동) 6층 / 국립공원공단 인재개발부 포상담당자 앞(우편번호 26466)’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