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마을디자인(대표 박영선)이 2020년 정원농장디자인 아카데미 겨울강좌 ‘정원 시공·관리 기술자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본 양성과정은 정원기술의 기초인 목공, 용접을 기반으로 각종 정원시설물을 설치하고, 식재 및 정원관리를 할 수 있는 정원 기술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 대상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도시 텃밭, 주말농장, 옥상정원을 가꾸는 도시민을 비롯해 농장주, 정원관련 직업 희망자, 사회적기업·협동조합 관련 위탁 교육생, 마을정원사업 유경험자 등 정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마을디자인이 기존 이론 중심의 농장디자인 교육생들의 현장실습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올해 마련한 현장 정원 시공 및 관리 위주의 실습 과정이다.

본 교육에는 현장 시공·교육·평가 20년 경력의 전문가 최상수 (주)가드너스 대표·가드닝 연구원 원장이 강사로 참여한다. 그리고 박영선 ㈜마을디자인 대표 겸 농장디자인 아카데미 원장이 8년간 교육을 진행한 농장디자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조하석 카페 올리비아 아윌베이커리 쉐프가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교육 커리큘럼은 대상지 이해, 목공기술 및 퍼걸러 등 목공 시설물 실습, 식물도입·토양·지주목 세우기·멀칭·수목 전지전정 등 겨울철 식재 실습, 연못 및 계류 시공, 락가든 조성, 판석 및 잔디 식재, 돌쌓기 등 실외정원 전반에 대한 정원시공과 함께 실내정원 실무 교육도 포함됐다. 그밖에 퇴비장, 묘목번식법 등 사계절 정원관리 실무 내용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15일(수)부터 18일(토)까지 매일 4회 강좌 혹은 20일(월)부터 21일(화)까지 1박 2일 집중 강좌로 진행된다.

실습장소는 마을디자인 부설 평생교육원 농장실습장(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2110_회곡리 371-4)이다.

수강료는 95만 원(중식, 재료비 포함)이며 저녁식사, 숙박비는 별도다.

정원 시공·관리 기술자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마을디자인 농장디자인센터(1544-5164, 070-4203-8697)로 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