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사진사 2기 이상헌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사진사 2기 이상헌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2020년 1월 1일(수) 남산공원 팔각광장에서 한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인 노은주 명창이 새해의 행복을 기원해주는 ‘우리소리 한마당’ 공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타악 팀 ‘수’의 판굿·모듬북 연주로 새해 첫 일출이 떠오르기 전 시민들의 흥을 돋우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0년 경자년 서울의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46분이며, 남산공원 팔각광장에서 진행되는 전통공연은 오전 7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된다.

시는 이른 아침부터 일출을 기다리는 동안 몸을 녹일 수 있도록 개인 컵을 지참하는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차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남산공원 팔각정으로 오르는 도로에 열선(스노우 멜팅)을 깔아 교통약자를 비롯해 많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남산공원 팔각정을 찾고 있다. 남산서울타워까지 운행하는 남산순환버스(02번,03번,05번)는 오전 5시 30분부터 5분~1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남산공원에서 새해 첫 일출을 보며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시민들이 소원하는 일들이 이뤄지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