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시가 내년도 7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실효를 앞두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일몰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일몰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도시공원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사라지는 우리동네 공원을 지켜주세요’를 주제로 그림과 영상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한다.

응모기간은 이달 20일(금)부터 내년도 2월 2일(일) 오후 6시까지다. 서울소재의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만 응모 가능하며, 영상의 경우에는 4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공모전 공식 누리집인 (http://www.spectory.net/seoul/parksunset)에서 접수받는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설명회가 내달 8일(수) 시민청 태평홀(서울시청 본청 지하2층)에서 개최돼, 도시공원일몰제의 개념과 도시공원의 가치, 중요성, 공모의 취지와 주제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시상은 총 30명, 총 상금 300만원이 시상되며, 수상작은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일몰 관련 정책자료 및 홍보물, 작품집, 전시회, 언론 광고 등의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02-6956-0371(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