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과평가회서 유공 표창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과평가회서 유공 표창
  • 김효원 기자
  • 승인 2019.12.17
  • 호수 5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파주시·자문위원·시민추진단 참석
성과 돌아보며 향후 방향 논의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과평가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과평가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공동주관한 경기도와 파주시 공무원 및 관계자들이 모여 올해 박람회의 성과를 정리하고 공유하는 최종보고회가 지난 16일(월)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파주시 공무원 및 한국조경신문과 한국조경협회 최종필 명예회장, 공모전 수상 작가 및 경기도정원문화산업진흥위원 및 자문위원들이 함께 참석해 추진경과와 성과를 듣고, 진행의 애로사항이나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성공적인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한 유공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정원문화발전 유공 표창에는 ▲김정수 (주)환경디자인아르떼 대표 ▲김승민 디자인 봄 대표 ▲채수방 파주시민추진단 단장과 파주시에서는 공원녹지과 ▲최현회 주무관 ▲고경욱 주무관 ▲고소현 주무관이 수상했다. 또한 기관 표창으로는 파주시가 한기덕 공원녹지과장이 대표 수상했다. 또 도는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전시정원 공모전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해 김부식 (주)한국조경신문사 대표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한기덕 과장은 “파주시는 2015년부터 정원마을을 조성해온 만큼, 정원문화와 함께 발전하고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지 김부식 대표도 “우리도 처음 해본 일이라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경기도와 파주시에서 열심히 도와주셔서 끝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모든 국민들이 아름다운 녹색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홍보하겠다”고 화답했다.

표창 후 윤미란 경기도 정원문화팀장이 추진경과를 발표하고 김부식 본지 대표가 정원공모전을 진행하면서 작가들에게 들었던 다양한 의견들을 종합해 공유했다.

김부식 대표는 “올해 공모전은 다른 공모전과는 달리 작가들을 모아 워크숍이나 심포지엄을 열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든 것이 특징이다”고 강조하며 “이런 소통의 자리가 있어서 작품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다는 작가들의 의견이 있었다. 이런 워크숍 일정을 사전에 고정했다면 더 많은 작가들이 참여할 수 있었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다음에 다시 하게 된다면 이런 점을 참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기반공사와 작업일정이 겹쳐 작업이 어려웠다는 점, 심사평에 대한 공지나 수상자가 아니더라도 참여한 작가도 참가의 의미를 담은 상이 있으면 좋겠다는 점 등의 의견들을 공유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홍광호 디자이너는 보고회 자리에 참석해 “장기적인 유지관리를 위해서는, 이미 완성된 정원을 유지관리할 사람들과 분기별로 미팅을 하는 방식으로 보완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이어서 고태영 디자이너는 “앞으로도 젊은 작가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배출될 수 있는 자리들이 더 많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자리에 참석한 최종필 한국조경협회 명예회장은 “경기정원박람회, ‘이대로 괜찮을까?’ 자아비판을 하며 또 새로운 기회 만들 수 있도록 추진위원단을 만나 자리를 만들고, 준비부터 유지관리까지 리뷰하며 내년에는 더 발전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한국조경신문]

(왼쪽부터) 유공 표창받은 채수방 파주시민추진단 단장, 김영택 경기도 공원녹지과장, 김승민 디자인 봄 대표, 김정수 (주)환경디자인아르떼 대표
(왼쪽부터) 유공 표창받은 채수방 파주시민추진단 단장, 김영택 경기도 공원녹지과장, 김승민 디자인 봄 대표, 김정수 (주)환경디자인아르떼 대표
(왼쪽부터) 파주시 공원녹지과 최현회 주무관, 한기덕 과장, 김영택 경기도 공원녹지과장, 고소현 주무관, 고경욱 주무관, 채수방 파주시민추진단 단장, 남명우 팀장
(왼쪽부터) 파주시 공원녹지과 최현회 주무관, 한기덕 과장, 김영택 경기도 공원녹지과장, 고소현 주무관, 고경욱 주무관, 채수방 파주시민추진단 단장, 남명우 팀장
감사장 수여받은 본지 김부식 회장
감사장 수여받은 김부식 본지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효원 기자
김효원 기자 khw92@latimes.kr 김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