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체인, 한국형 퍼머컬처 키친가든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애플체인, 한국형 퍼머컬처 키친가든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이수정 기자
  • 승인 2019.11.26
  • 호수 5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 서울사무소 교육장서 오는 30일 첫 강의 진행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강원랜드 애플체인사업부가 한국형 퍼머컬쳐 생태정원·키친가든 기본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아파트 베란다나 옥상 정원을 다채롭게 조성하거나 작은 앞마당에서 과일이나 채소를 키우고 싶은 도시농부나 타운하우스에서 유럽식 가든을 만들고 싶거나 학교, 교회, 대학 내 조경을 바꾸길 원하는 정원애호가나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귀농인, 기존 농장을 가치 있게 전환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애플체인이 운영하는 키친가든 개념을 비롯해 애플체인이 지향하는 물 관리법, 재활용, 5무 농법, 자연재배, 공생을 이용한 식물재배, 과실수 식재방법 등 12가지 원칙의 재배방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1회에 한해 신청가능하며, 오는 30일(토)부터 내달 14·28일(토) 세 차례 동일한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강원랜드 서울사무소 교육장(서울 서초구 서초동 1317-23 GT타워 1302호)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비용은 10만 원이며 선착순 15명이다.

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원랜드 애플체인사업부(010-8585-3061)로 하면 된다.

한편, 애플체인은 강원랜드의 사내 벤처회사로 지난 3월 창업해 주로 옥상이나 작은 앞마당, 학교 등 도시형 텃밭 생산자 및 귀농 귀촌 인구를 대상으로 소규모 땅과 농장을 퍼머컬처 디자인으로 설계 및 조성하며 생태정원에서 키운 먹거리 위탁판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