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대응, 취약한 생활인프라 확충 등 시급한 현안으로 부각되고 도시 녹지공간 확충과 보완 등 ‘지역밀착형 생활SOC와 포용도시 실행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는 27일(수)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김영진 국회의원실과 한국조경학회, 한국조경협회, 스마트포용도시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지속가능발전(SDGs)의 효과적인 안착과 포용적 도시재생을 지원하기 위한 생활환경 중심의 통합적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또한 포용사회, 포용도시 실천의 방법론으로서 녹색인프라중심의 정책 방향의 미진한 실정을 논의하게 된다.

심포지엄에서 이재준 성균관대 초빙교수의 ‘대한민국 스마트 포용도시 실행 전략’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비롯해 윤은주 LH연구원 선임연구원 ‘지역밀착형 생활SOC정책의 이해와 현황’, 허현태 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수원시 도시재생사업과 생활SOC 연계 사례’, 안명준 한국조경학회 생활SOC연구회장의 ‘녹색인프라 중심의 통합적 정원도시론’ 등 발제가 이어진다.

이후 ‘생활SOC와 포용도시 실현 정책’을 모색하는 토론에 좌장에는 김경윤 한국조경협회 고문이 맡는 가운데 최희숙 LH공사 부장, 오순환 조경지원센터 본부장, 안세헌 가원조경설계사무소 대표, 최혜영 성균관대 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심포지엄은 오는 27일(수) 오후 3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301호에서 개최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