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제2회 LH가든쇼’ 작가정원 공모가 내달 9일(월)부터 11일(수)까지 3일 간 작품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는 LH와 경기도 평택시가 주최하고 ㈜환경과조경이 주관하며, ‘제2회 LH가든쇼’는 내년도 5월 15일(금)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동말근린공원에서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품격 있는 작가정원 조성을 통해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그린 프리미엄을 제공하고, 주민밀착형 공공정원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전 주제는 ‘정원, 경계를 품다’이다.

참가자들은 농촌과 도시, 국내와 해외, 현재와 미래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만의 장소적 특성을 담은 정원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작가정원 규모는 1개소당 150㎡ 내외로 4,500만 원(부가세 별도)의 조성비가 주어지고 정원안내판, 관수설비 및 전기설비가 지원된다.

공모 디자인은 공공정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이 가능한 창의적인 디자인, 주민밀착형 커뮤니티 거점 공간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구조적으로 안전한 디자인이 요구되며, 유지관리가 어려운 디자인은 심사에서 감점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조경, 정원, 원예, 도시, 건축, 환경, 산림, 산업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다. 선정된 디자인에 따라 실제 정원 조성이 가능해야 하고, LH가든쇼 관련 행사와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참가 신청은 개인 단독 참여를 원칙으로 하는데, 식재와 시설물 분야 각 1명씩 보조참여자로 등록하는 것은 가능하다.

작품은 12월 9일(월)부터 12월 11일(수) 18시까지 환경과조경 이메일(klam@chol.com)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12월 13일(금)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아홉 작품을 12월 17일(화)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는 내년 5월 13일(수)에 진행되며 각 작품별 작품 설명을 현장에서 실시하고, 작품 설명과 조성 작품을 참고해 현장심사 후 개막식에서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대상 수상 작품은 2021년 독일 에르푸르트에서 개최 예정인 독일연방정원박람회(BUGA)에 이전 설치하여 전시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환경과조경(02-521-4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