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초교 본 건물 내에 설치된 녹색필터 숲  ⓒ한설그린
화랑초교 본 건물 내에 설치된 녹색필터 숲 ⓒ한설그린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주)한설그린(대표 한승호)이 '숲속학교 사업' 일환으로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화랑초등학교에 ‘녹색필터 숲’을 지난 9월 17일(화) 숲 속 학교 1호로 조성했다고 28일(월) 밝혔다.

‘녹색필터 숲’은 학교벽면, 옥상, 교실, 복도 등에 조성된 벽면녹화 공간을 조성한 창의적 학습환경 개선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녹색필터 숲 조성에서 벽면녹화에 사용된 롤 플랜터인 ‘U-Green channel’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SBA 4차 산업혁명 대응 기술개발 지원사업’ 중 ‘IoT기술을 활용한 저비용 스마트녹화 시스템 개발’ 연구과제의 기술개선 성과물 중 하나로 한설그린과 공존S&T, 고려대가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숲 속 학교는 유한킴벌리와 생명의숲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화랑초등학교에 '녹색필터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숲 속 학교 1호는 한설그린이 조성을 담당했다.

지난 1999년부터 진행돼 온 학교숲 조성사업의 미래버전으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환경문제인 ▲도시열섬 완화 및 미세먼지 농도 저감 ▲에너지 절감 효과 ▲쾌적하고 창의적 학습환경 ▲생물서식 환경 제공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복도 내에 조성된 녹색필터 숲  ⓒ한설그린
복도 내에 조성된 녹색필터 숲 ⓒ한설그린

 

 

 

창의적 학습환경 개선사업으로 조성된 교실 내 녹색필터 숲  ⓒ한설그린
창의적 학습환경 개선사업으로 조성된 교실 내 녹색필터 숲 ⓒ한설그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