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생태습지 관찰 데크  ⓒK-water
대청호 생태습지 관찰 데크 ⓒK-water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조경신문에서 주최·주관하는 2019년 뚜벅이투어 피날레 장식은 ‘대청호 오백리길 생태 프로그램’ 투어 체험으로 선정했다.

생태 프로그램은 댐과 호수 생태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관계기관의 협력으로 대청호 물환경 교육 및 생태·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협력형 시범사업이다.

2019년도 마지막 뚜벅이투어 대상지로 선정된 대청호 오백리길 생태 프로그램 투어에서는 대청호 감돌고기와 함께하는 생태예술체험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청호의 가장 아름다운 왕버들 군락지를 생태학자와 탐사하고 핫 플레이스로 자리한 대청호 사진창고에서 즉석 생태사진 콘테스트도 펼쳐진다.

또한 감돌고기, 쉬리, 돌고기 등 대청호 토종물고기의 특징 및 생태를 배우고 감돌고기 도자풍경만들기체험과 친환경 쑥개떡 빚기 체험 등 자연과 함께 정신적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논두렁·밭두렁 느리게 걷기에서 원두막 체험과 망원경으로 보는 대청호 하류 물새 관찰을 통한 습지 탐사 등 기존 관광지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들로 가득하다.

이번 뚜벅이투어는 본지에서 주최·주관하고 대전시와 K-water, (사)한국조경학회, (사)한국조경협회가 후원하며, 참여 신청은 한국조경신문 업무용 핸드폰(010-4334-2554) 또는 공식쇼핑몰 동산바치몰(www.dongsanbachi.com)에서 할 수 있다.

아울러 참가비는 4만 5000원이며 이번 여행에서는 점심과 저녁이 무료로 제공돼 개인별로 이용할 음료만 준비하면 된다.

뚜벅이투어는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오전 7시30분 2호선 잠실종합운동장 6번 출구 편의점 앞 버스로 출발하며 이번 11월 뚜벅이투어를 끝으로 2019년도 공식적인 뚜벅이투어는 종료된다.

다음 뚜벅이투어는 2020년 3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시작된다.

[한국조경신문]

 

2019년 11월 뚜벅이투어 일정

* 상기일정은 대청호 기상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상기일정은 대청호 기상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