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세이브더칠드런·서울시·강서구 업무협약으로 조성한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코오롱·세이브더칠드런이 업무협약으로 조성한 강서구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 [사진제공: 서울시]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해 놀이시설 부족과 주민들의 이용이 낮았던 강서구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가 지난달 30일(금) 창의놀이터로 새롭게 개장했다.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는 놀이시설이 부족하고 주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낮았지만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 민관협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모험요소가 가득한 놀이공간으로 재탄생될 수 있었다.

올해 강서구와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준공된 이곳은 코오롱에서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이 디자인과 공사를 맡았다. 이 과정에서 총 5번의 놀이워크숍을 통해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고, 어린이 디자인단과 3번의 디자인워크숍에서 제안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또한 5월부터는 월 1회 주민들과 정기모임을 가지며 놀이터 안전과 유지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시와 민간기업 및 단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노후 놀이터를 재조성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10 곳의 놀이터를 개선해왔다.

아울러 지난해 7월부터 주민참여 디자인으로 추진해온 서울시 창의어린이놀이터 17 곳도 하반기에 개장을 앞두고 있다. 시는 내년에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창의어린이놀이터 20여 곳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은 조성 또는 정비된 지 오래된 공원 내 노후 어린이놀이터이며 오는 9월 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http://mediahub. seoul.go.kr/gongmo/12422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