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가 도시농업을 이끌어나갈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화)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는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농사기술 지도, 텃밭조성 및 운영,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공동체 텃밭 운영 및 지원활동을 수행하는 도시농업활동가다.

본 양성과정은 도시농업 전문인력양성기관의 전문가 과정을 80시간 이상 수료하고 관련 국가기술 자격을 취득한 자에게 발급되는 국가자격증인 도시농업관리사 취득에 필요한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0일(화)부터 11월 9일(토)까지 총 30강으로 이론과 실습 수업으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고양도시농부학교 과정 수료자, 각 기관의 도시농업과정 40시간 수료자, 텃밭 3년 이상 경작자 중 생태적이고 유기적 농사법을 실천하는 도시농부다.

교육장소는 경기도 일산서구 중앙로 1388 태영프라자 동관 지하 1층 교육장 및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실습농장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이며 신청은 인터넷(http://naver.me/FJL9fC4X)에서 접수한 후 수강료(25만 원)를 입금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cafe.naver.com/godonet, 010-4302-2157)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