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토)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 조경공무직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 국회]
지난 12일(토)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 조경공무직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 국회]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이 지난 12일(토) 오후 국회 의원동산에서 국회 환경을 위해 일하는 조경 공무직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노고를 격려했다.

초복을 맞아 조경근로자들과 수박과 떡 등 준비한 다과를 나누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였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저는 매일매일 너무 행복하다. 딱 나가면 어느새 꽃이 다 바뀌어있고 정비가 돼있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국회가 어렵지만 이곳은 누가 뭐래도 국민의 대표가 모인 곳이다. 여러분들이 그들의 생각을 바꾸는데 결정적 역할을 많이 해주신다고 생각한다”며 “매일 싸우는 곳에서 여러분들이 치료사, 의사라고 생각하시고 자긍심과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 의장은 “여러분들은 친구입니다. 고맙고, 사랑한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한편 문 의장은 조경작업을 위한 오픈형 화물차를 구입해 달라는 건의에 수용 의사를 밝혔다.

간담회에는 조경근로자 33명과 이기우 의장비서실장, 한민수 국회대변인 등이 배석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